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시작 하려니 힘들다. 개발 환경 구축하는데 1주일이 넘게 걸리고 있다. 이러다 임베디드 보드 사용하지도 못하고 포기하게 생겼다.

hybus에서 발행한 강의자료에는 root권한으로 작업을 하게 되어 있다. 그러나 나는 embed라는 ID를 사용하여 개발 환경을 만들었다. 그러다보니 간단하게 구축하게 될 작업 환경을 리눅스 명령어를 공부하는 투자하고 있다.

1. embed권한으로 minicom 실행이 안된다. 권한을 변경 해 줘야 하는데 모르겠다.
2. 커널 컴파일 중 arm-linux-gcc 컴파일러가 /usr/local/hybus-arm-linux-R1.1/bin 폴더에 위치 해 있어야 한다. 나는 /home/usr/embed/xhybus/Toolchain/hybus-arm-linux-R1.1/bin 폴더에 있다. 컴파일 할 때 컴파일러 위치를 어떻게 변경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3. PATH 설정까지 모두 했음에도 arm-linux-gcc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다. 처음 설치시 작동 되었는데 지금은 install problem...... cpp0:????????? 라는 에러를 내뱉는다.
4. 모든 설정을 책과 같이 했음에도 불구하고 tftp를 통해 Target으로 다운로드 되지 않는다.

이것 말고도 알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한다. 처음부터 root 권한을 이용하여 시작해야 하는가.

해결 방법
1. 시리얼 제어 권한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안 문제가 생길지 모르나 권한을 변경했다.
#su -l
Password :
#chmod 766 /dev/ttyS0

2. Makefile 파일의 CROSS_COMPILE 의 경로를 변경 했다.
#cd /home/embed/xhyper/Kernel
#vi Makefile
CROSS_COMPILE = /home/embed/xhyper/Toolchain/hybus-arm-linux-R1.1/bin/arm-linux-

3. 책과 같이 hybus-arm-linux-R1.1 폴더를 /usr/local/ 위치에 옮겨 버렸다. 그리고 컴파일러 위치를 다시 수정 해 줬다. 2번 문제가 같이 해결된다.
#su -l
Password :
#mv /home/usr/embed/xhybus/Toolchain/hybus-arm-linux-R1.1 /usr/local/
#vi /home/embed/.bash_profile
#vi /home/embed/xhyper/Kernel/Makefile

4. 디렉토리 설정 까지 완벽 하다면 방화벽 설정을 확인 해 봐야 한다. 방화벽 설정으로 자동으로 비활성화 될 수 있기 때문이다. lokkit 명령어를 사용하여 eth0 를 활성화 하자.

'X-Hyper255A' 카테고리의 다른 글

Tftp 설정  (0) 2006.08.10
Bootp 설정  (0) 2006.08.09
JTAG Compile  (0) 2006.08.09
Toolchain Test  (0) 2006.08.09
Toolchain 설치  (0) 2006.08.08

+ Recent posts